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익산시자원봉사센터 “주말에 자원봉사 활동해요!”

익산시자원봉사센터 “주말에 자원봉사 활동해요!”

 

[시사타임즈 = 김현석 기자] (사)익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엄양섭)는 익산시민과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자원봉사 주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사)익산시자원봉사센터 (c)시사타임즈

 

주말자원봉사프로그램은 평일에 자원봉사 활동을 하기 힘든 학생과 직장인들을 위해 개설되었으며, 지난 5월부터 다가오는 11월 말까지 약 7개월간 매주 다양한 자원봉사프로그램으로 자원봉사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며 전문적인 봉사 일감을 제공한다.

 

 

지난 1일 20여명의 참여자가 함께하며 진행된 주말 프로그램은 장애인식개선교육으로 원광대학교 대학 동아리인 마노앤마노(회장 김민)가 프로그램 리더로 교육을 진행했다. 장애인식개선교육과 함께 점자 체험 및 시각장애인 체험으로 교육이 마무리됐다.

 

회차별 20여명이 참여할 수 있는 주말자원봉사프로그램은 1365자원봉사포털 www.1365.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매월 첫째 주는 장애의 종류와 개념, 봉사활동시 유의사항, 장애체험 등으로 이루어진 장애인식교육 ▲둘째 주는 봉사활동시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 교육 ▲셋째주는 봉사자들이 직접 만든 쿠키나 빵을 만들어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하는 신나는 빵굼터 ▲넷째주는 시민들의 발길이 잦은 산책로 및 공원의 환경정화 활동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익산시자원봉사센터 주말 프로그램 관계자는 “주말이라는 여가 시간을 활용해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자원봉사 활동이나 교육에 참여하는 것도 좋은 의미가 있다”며 “익산시민들이 유익한 시간들을 보낼 수 있도록 더욱 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현석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