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익산시,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익산시,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시사타임즈 전북 익산 = 박승옥 기자] 익산시가 제249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5일 오전 영등동 일원에서 안전의식 강화 캠페인을 펼쳤다.

 

 


▲익산시가 제249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5일 안전의식 강화 캠페인을 펼쳤다. (c)시사타임즈

 

 

 

 

캠페인에는 한국전기안전공사 익산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전북지역본부, ㈜전북에너지서비스, 익산시 자율방재단, 익산LP가스협회, 안전모니터봉사단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시민들에게 겨울철 대비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 등 자연 재난대비 안전사고예방 수칙이 담긴 홍보물을 나줘 주면서 안전의식 캠페인 활동을 전개했다.

 

캠페인 후에는 익산시, 한국전기안전공사익산지사, 전북에너지 서비스(주)와 합동으로 독거노인, 거동 불편 노약자, 장애인 등 재난 취약가구 5세대를 방문해 전기, 가스 분야에 대한 안전점검과 보수작업을 실시했으며 소화기가 없는 가구에는 소화기를 지원했다.

 

정헌율 시장은 “동절기에는 특히 화재, 폭설, 결빙으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 사고 발생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철저한 예방과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매월 4일을 안전점검의 날을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유관 기관과 협력 하에 올 한 해 동안 관내 저소득층 독거노인, 장애인 등 52세대에 대한 무료 안전점검과 보수작업을 실시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승옥 기자 seungok345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