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인덕대학교, ‘2017 인덕&노원 창업대축제’ 개최

인덕대학교, ‘2017 인덕&노원 창업대축제’ 개최
 
청년일자리 마련·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70개 부스 운영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인덕대학교(총장 윤민영)는 오는 29일과 30일 양일간 노원구 중계근린공원에서 '2017 노원구와 인덕대가 함께하는 인덕&노원 창업대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제공=인덕대학교. ⒞시사타임즈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서는 창업관, 지역경제관, 체험관, 먹거리관 등 총 70여 개 부스에서 다양한 전시 및 체험·공연이 치러진다.

 

창업관 및 지역기업 전시관에서는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창업사업화지원사업 창업자 ▲중소기업 등의 제품 전시 및 판매 ▲비즈쿨 ▲창업동아리 창업아이디어 및 시제품 홍보관을 운영한다. 이 밖에도 일자리 구인·구직 상담 및 채용 기회가 마련돼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대학생 및 지역 구직자들에게 유용한 자리가 될 전망이다.

 

댄스 동아리 공연, 벨리댄스 공연, 비보이쇼, 버블마술 매직쇼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또한 페인팅 놀이, 풍선 만들기, 도자기 물레체험 등 어린이를 위한 창의·인성 체험 마당과 떡볶이, 잔치국수, 파스타 등을 맛볼 수 있는 대학생 참여 먹거리 시장이 개설돼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인덕대학교 창업지원단 김종부단장은 “인덕대학교는 지난 2011년 노원구와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이 행사를 매년 추진하고 있다”며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마련된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는 만큼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인덕대학교와 노원구청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2017 인덕&노원 창업대축제'는 ▲창업선도대학사업 ▲창업아이템사업화사업 및 사회적 기업 ▲관내 소상공인 제품 및 서비스와 청년 일자리 마련을 위한 창업동아리 우수 아이템을 홍보하고 창업행사를 지원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