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인덕대, 19일 ‘2015년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 개최

인덕대, 19일 ‘2015년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 개최 

양진호 못된고양이 대표, ‘창업성공 스토리’ 전해



 

▲못된고양이 양진호 대표 사진. ⒞시사타임즈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인덕대학교(총장 이우권)에서 성공 창업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인덕대 창업지원단은 오는 19일 10시부터 12시까지 대학 내 은봉관 대회의실에서 ‘2015년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를 개최한다.


거점형 창업선도대학인 인덕대는 이번 행사를 대학생과 청년창업가에게 기업가 정신을 제고하고 대학 내 실질적인 캠퍼스 창업문화 조성과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청년CEO 특강 ▲CEO토크콘서트 ▲우수동아리 부스전시 등으로 꾸며진다.


특히 인덕대를 졸업한 양진호 못된고양이 대표가 청년CEO 특강 강사로 나서 취업 대신 창업을 선택하면서 겪은 어려웠던 점과 이를 극복한 경험을 학생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양 대표는 국내 액세서리 업계 1위 기업 (주)엔씨리테일 그룹을 운영하는 성공한 경영자로 잘 알려져 있다. 이날 양 대표는 ‘창업과 도전’을 주제로 생생한 창업스토리와 자신의 창업 노하우를 전하며, 창업을 꿈꾸는 후배들에게 도전과 용기를 북돋아 줄 계획이다.


인덕대 김종부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를 통해 창업을 시작하려는 학생들이 성공창업 노하우를 전수받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는 창업을 희망하거나 창업에 관심있는 대학생과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