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인성교육지도사 강사 자격증 과정, 부산·대전·전주 전국투어 실시

인성교육지도사 강사 자격증 과정, 부산·대전·전주 전국투어 실시

교육신문연합회, 인성교육진흥법 8대 기본 핵심덕목 집중 교육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한국교육신문연합회가 주최하고 교육그룹 더필드, S&HRA와 공동으로 주관, 뉴스에듀가 후원하는 ‘제 6기 및 7기 청소년 인성교육지도사 강사 자격증 과정’이 전국투어를 실시한다.

 

 


▲제 5기 인성교육 강사과정에 참가한 교육생들이 수료를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교육그룹 더필드). ⒞시사타임즈

 

 

한편 한국교육신문연합회는 청소년 인성교육 강사과정의 전국 투어를 실시한다. 오는 6기 부산(5월27일), 7기 서울(6월10일), 8기는 전주(6월17일), 9기 대전(7월8일)에서 개최된다.

 

주요 커리큘럼으로 ▲아동청소년 성장 이해 ▲학습자와의 소통을 위한 행동유형 진단 ▲아동청소년 대상 교수설계 ▲청소년 인성교육의 심리 특성 및 디스크(DISC) ▲창의적 인성교육 지도방법 ▲아동청소년 심리 및 성장 이해 ▲학습자와의 소통을 위한 행동유형 진단 ▲아동청소년 대상 교수설계 ▲강의 스킬 역량 UP ▲긍정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이미지 메이킹 및 스팟 기법 ▲교육생이 입안하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안) ▲실습 및 평가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인성교육진흥법은 지난 2014년 12월 국회를 통과해 2015년 7월부터 시행되고 있다. 8대 기본 핵심덕목중 정직·책임·존중과 배려·소통·협력·효·예 등을 제시하고 있다.

 

한국교육신문연합회 허성희 교수부장은 “인성교육 지도자는 긍정적 사고를 기본역량으로, 말이 아닌 몸소 실천하는 언행일치가 선행돼야 한다.”면서 “특히 자기관리 역량, 심미적·감성 역량, 의사소통 역량, 갈등관리 역량, 공동체 역량 등을 중점 지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1기~5기까지 개최된 ‘청소년 인성교육 강사과정’은 어린이집 원장, 그래픽 디자이너, 성악가, 공무원, 청소년 진로교육 강사, 특성화고 진로교육 교사, 교수, 해병대 캠프 교관 등 다양한 분야의 직업군 60여 명이 수료했다.

 

주최 측은 학습효과가 우수한 수료생들에게는 군대 인성교육 강사로 위촉하고, 차기 교육과정에서 실제 강연을 할 수 있도록 강단에 세울 계획이다.

 

한국교육신문연합회 이희선 사무총장(뉴스에듀 발행인)은 “자녀의 인성은 유아기부터 부모와 가정교육에서 형성된다. 특히 부모교육이 선행돼야 인성교육의 시너지를 낼 수 있으며, 교육현장에서 지도자가 먼저 부모와 청소년들의 눈높이에서 마음의 문을 열고 그들의 세계에 눈높이 커뮤니케이션으로 다가서는 것이 인성교육의 첫걸음임이다”고 주문했다.

 

교육은 20명 선착순 모집하며, 교육비는 16만 5천원(자격증발급비 5만원 별도)이다.

 

청소년 인성교육 강사과정에 대한 관한 자세한 사항은 ‘뉴스에듀’ 또는 ‘교육그룹 더필드’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 : 주판준 사무국장 010-7244-1472)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