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인천공항공사, 스카이 업사이클링 페스티벌 참가자 8월23일까지 모집

인천공항공사, 스카이 업사이클링 페스티벌 참가자 8월23일까지 모집

총 상금 1000만원…‘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 기간 중 전시 기회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오는 8월 23일까지 ‘스카이 업사이클링(Up-Cycling) 페스티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카이 업사이클링(Up-Cycling)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 = 인천국제공항공사) (c)시사타임즈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스카이 업사이클링 페스티벌’은 오는 8월31일 개최 예정인 ‘2019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 기간 중 진행된다”며 이같이 전했다.

 

공사는 업사이클링 공모전을 통해 창립 20주년을 맞은 인천공항공사의 친환경 경영성과를 홍보하고 국민들에게 자원 업사이클링(업그레이드와 리사이클링을 합친 신조어로, 폐기된 제품 등에 디자인과 기능을 입혀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자원 재활용 방법)의 중요성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업사이클링 공모전 참가 희망자는 8월23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 접수 페이지(bit.ly/32ENknK)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결과는 8월26일부터 30일까지 문자 및 메일로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선발된 참가자들은 8월31일부터 9월1일까지 열리는 ‘2019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의 작품 제작존 부스에서 직접 가져온 폐자원을 활용해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관제탑, 비행기 등 공항 또는 항공을 주제로 한 작품을 제작하게 된다.

 

참가자들이 폐자원을 활용해 만든 작품들은 스카이 페스티벌 기간 동안 작품 전시존 부스에서 전시될 예정이며, 공사는 심사위원 평가와 페스티벌 관람객들의 현장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20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70만원, 우수상 40만원, 장려상 10만원 등 수상자에게는 총 1,000만원 규모의 푸짐한 상금도 수여될 예정이다.

 

인천공항 업사이클링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천국제공항공사 홈페이지(airport.kr)를 방문해 고객참여 메뉴의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구본환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인천공항공사의 친환경 경영성과를 알리고 국민들과 자원 재활용의 소중함을 공유하기 위해 ‘스카이 업사이클링 페스티벌’을 개최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인천공항공사는 신재생에너지 확대, 친환경 셔틀버스 도입 등 공항운영에서 환경분야를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이와 같은 친환경 경영성과를 국민들과 공유함으로써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확산에 앞장 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문의 : 032)741-3507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