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인물

임오경 국회의원, 광명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와 함께 간담회 진행

임오경 국회의원, 광명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와 함께 간담회 진행

임오경 “아동돌봄, 개인이나 가정의 문제가 아닌 국가차원 과제”

광명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임오경 의원에 ‘감사패’ 전달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경기 광명갑 임오경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은 26일 광명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와 함께 ‘아동통합 돌봄체계 구축’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임오경 국회의원이 광명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와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 임오경 국회의원실) (c)시사타임즈

 

 

정부가 교육부·보건복지부·여가부 등이 온종일 돌봄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지만, 부처별 지원 규모· 이용 기준, 전달체계가 달라 각종 문제가 나타나고 있다.

 

 

정책 집행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부처 간 협업 강화와 국가 차원의 통합된 돌봄안전망 구축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처우개선 문제 등 돌봄 현장의 다양한 문제점과 대안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간담회에 이어 광명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허선애)는 그동안 임오경 의원이 보여준 아동·청소년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관심과 실천을 이유로 임 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임오경 국회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 = 임오경 국회의원실) (c)시사타임즈

 

 

임오경 의원은 “아동돌봄은 더이상 개인이나 가정의 문제가 아닌 국가차원의 과제로 지방정부와 교육청, 중앙정부가 함께 나서야한다”며 “앞으로도 돌봄현장 종사자분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아동돌봄 정책이 바람직한 방향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