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인물

임오경 국회의원, 제21대 국회 4년 종합 의정평가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임오경 국회의원, 제21대 국회 4년 종합 의정평가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경기 광명갑 임오경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이 법률소비자연맹 주관 ‘제21대 국회 4년 종합 의정평가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2021년 부터 2024년까지 4년 연속수상이다.

 

▲사진제공 = 임오경 국회의원실 (c)시사타임즈

 

 

법률소비자연맹은 제21대 국회(2020년 5월30일~2024년 1월9일) 의정활동을 평가항목(국회 본회의 재석 및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 통과된 대표법안 발의 성적과 법안통과율, 국정감사 성적, 대정부질문, 활동 예결특위 활동 등 12개 항목)을 계량화하여 수상자를 선정했다.

 

 

임오경 의원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회 운영위원회, 국회 예결특위, 국회 첨단전략산업특위 등에서 성실하고 깊이 있는 의정활동을 계속해왔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감에서는 K-문화의 사각지대에 주목, 소외받는 문화예술 분야에 필요한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고, 국악진흥법을 제정하는 등 문화?예술?체육 분야의 진흥을 위한 생태계를 만드는 데 주력했다.

 

 

상임위 활동 외에도 국회 예결특위와 국회첨단전략산업 특위 위원으로 ▲지역화폐 예산 증액 촉구 ▲환경부, 기재부 상대로 조속한 목감천 정비사업 실시 촉구 ▲국토부에 광명 광역교통망 대책 마련 촉구 등 민생문제와 관련된 정책 제안과 실효성 있는 대안까지 제시하여 주목 받았다.

 

 

임 의원은 “정치꾼이 아닌 진심일꾼으로 더 좋은 대한민국과 광명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