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작곡가 김형석, 로봇 알포 '아!오!' 송 발표

              히트곡 제조기 작곡가 김형석, 최초로 애니 주제곡 작업, 로봇 알포 '아!오!' 송 ⒞시사타임즈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최근 새로운 군가를 작곡하고 오디션프로그램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 중인 인기 작곡가 김형석이 이번엔 애니 주제곡을 최초로 발표했다. 지상파TV에서 방영 중인 ‘로봇 알포’가 그것이다.

 

아!오!라는 제목의 로봇 알포 주제곡은 42명의 케이스트링 풀 오케스트라가 대거 참여한 곡이다. 듣고있으면 애니주제곡이라고는 생각못할 정도로 웅장하고 신선하다. 마치 로봇 알포 테마파크에 와있는 듯하다.

 

애니메이션 주제곡을 처음으로 작업한 계기에 대해 작곡가 김형석은 “그렇다. 애니메이션으로는 생애 최초 작품이다. 요즘 아이들은 수익창출 욕심에 눈먼 어른들에게 너무 직접적으로 노출돼있다. 정서적으로 디지털화 되어가는 아이들의 모습이 일상다반사다”면서 “최근 점점 디지털화 되어가고 있는 우리 아이들에게 감성적 충만함을 깨우쳐 주고 싶었다. 로봇은 차갑지만 알포의 느낌은 전혀 달랐다. 알포 특유의 따뜻한 감성을 곡 안에 아날로그적 느낌으로 표현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로봇 알포’는 지난 2일 지상파 TV 유아프로그램 1위로 출발한 애니메이션 최고의 기대작이다. 전투로봇이 유모로봇이 되어 어린이를 위험한 상황과 각종 유해요소로부터 지켜준다. 좌충우돌 가족과의 하모니를 그린 지킴이 로봇 알포는 온가족이 즐기는 시트콤이다. 흥미로운 캐릭터들, 예측불허의 재미있는 이야기, 생기발랄함으로 가득 차 있는 밝고 건강한 국산애니메이션이다. 작곡가 김형석이 작업한 알포 주제곡 및 오프닝곡 아!오!송은 기억에 남을 쉬운 멜로디로 가족중심의 시트콤이라는 특징을 잘살려 재미를 더했다.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