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환경

재생자전거로 환경보호와 이웃사랑 실천…일석이조

재생자전거로 환경보호와 이웃사랑 실천…일석이조

서울시 동대문구, 27일 재생자전거 9대 취약계층에 배부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서울시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사)사랑의 자전거(대표 정호성)와 재생자전거 기증협약을 맺고 27일 재생자전거 9대를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등에게 배부한다고 밝혔다.


동대문구는 그동안 무단방치 자전거를 고철로 매각하는 대신 구의 보듬누리 사업과 연계해 일대일 결연자와 기초수급자 등에게 자전거를 기증하는 사업을 추진해 왔다.



 

▲동대문구 사랑의 자전거. ⒞시사타임즈



올해 8월에는 재생자전거 11대를 관내 취약계층에게 1차 배부한 바 있다.


이번 2차 배부에서는 관내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에게 8대(통학용 3대, 출퇴근용 2대, 외출용 3대)를, 동주민센터 출장용으로 공공용 자전거 1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동대문구 관계자는 “비용이 부담스러워 자전거를 사지 못했던 취약계층은 동주민센터에 신청하면 우선순위에 따라 받아 사용할 수 있다”며 “방치된 자전거는 동대문구청 교통행정과(☎2127-4957)로 신고해 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동대문구 재생자전거 기증사업이 구의 보듬누리 사업과 연계해 복지서비스 확대 및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재생자전거 기증사업이 꾸준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앞으로 매년 40대 이상의 재생자전거를 관내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및 공공용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또한 무단방치자전거를 재생해 자원 재활용과 환경보호,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등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예정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