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환경

재활용 어디까지 해봤니?…경기도 환경축제 한마당 16일 개최

재활용 어디까지 해봤니?…경기도 환경축제 한마당 16일 개최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경기도는 재활용 어디까지 해봤니?’를 주제로 오는 16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환경축제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경기도. ⒞시사타임즈

 

최근 재활용 분리수거 사태를 통해 경험한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구체적인 환경보전 실천방안 등을 경기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환경 단체, 도민, 환경기업, 학생들과 토론할 계획이다.

 

이 행사는 경기도 업사이클 플리마켓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이 있는 도민 참여형 축제로 진행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상상캠퍼스에서는 유치원, 초등학생이 참가하는 환경 글짓기, 그림 그리기 대회가 진행된다.

 

11시부터는 사색의 동산에서 다양한 문화공연과 함께 환경의 날 기념식이 진행된다. 이 자리에서는 미세먼지와 쓰레기 줄이기 등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한 각 분야 환경유공자 40여명에게 표창이 수여된다.

 

또 경기환경포럼, 경기도형 환경교육프로그램 개발사업 컨설팅 등 토론형 기념 세미나가 개최된다.

 

부대행사로는 30개 민간환경단체가 한 해 동안 활동한 영상을 상영하여 우수 단체를 도민들이 직접 선출하는 부스, 환경교육 교재 교구 전시, 친환경제품 전시, 동식물 교육 체험, 미세먼지 환경교실, 드론 활용한 환경감시, DMZ 생태환경전시, 기후변화 체험 부스 등 40개 도민 체험프로그램과 대기 환경 측정 시연 버스, 이동환경교실 차량이 있다.

 

또한 참가자들에게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그린 버스킹, 마술 코너, 푸드트럭, 환경희망편지쓰기,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도 마련된다.

 

엄진섭 경기도 환경정책과장은 도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환경보전 행사를 통하여, 지속가능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한 관심과 공감대를 높이고 환경보호 실천운동 확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