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남 콘텐츠 혁신대상’ 공모전 9월 3일까지 접수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남 콘텐츠 혁신대상’ 공모전 9월 3일까지 접수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 이하 진흥원)은 전라남도의 대표 우수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한 ‘전남 콘텐츠 혁신대상’ 공모전에 참여할 작품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4년 전남 콘텐츠 혁신대상 포스터 (사진제공 =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c)시사타임즈

 

올해 개최되는 ‘전남 콘텐츠 혁신대상’은 지난 2023년 전라남도 우수콘텐츠 공모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기업 대상 콘텐츠 발굴 공모전이다. 작년 전남 기업들의 큰 호응을 얻어 전남 우수콘텐츠 3건을 발굴하였으며, 올해에도 이어서 개최된다.

 

접수는 8월 9일부터 9월 3일까지이며, 전라남도에 본사를 둔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총 3개 장르(△디지털 스토리텔링 △인터랙티브 및 게임 △멀티미디어 및 기타 디지털콘텐츠)로 나뉘며, 각 장르별로 작품을 접수받는다. 시상은 장르별로 각 1건씩 선정한 후 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작품을 최우수상으로 선정하고, 나머지 두 건은 우수상으로 시상할 예정이다.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독창성, 지역성,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공정하게 선정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된 수상작은 2025년 진흥원에서 추진하는 후속지원 사업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후속지원 사업은 1,800만원에서 최대 2,400만원까지 규모의 마케팅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작품 시상식은 10월 9일부터 13일 개최 예정인 ‘2024년 전남 콘텐츠페어’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선정된 우수콘텐츠는 페어 내 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진흥원 누리집(www.jcia.or.kr) 내 사업공고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담당자 전자우편(sooin22@jcia.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진흥원 이인용 원장은 “이번 공모전이 전라남도 내 콘텐츠 기업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콘텐츠를 발굴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도내 콘텐츠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