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보호아동의 IT 접근성 향상 위한 3자 업무협약 체결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보호아동의 IT 접근성 향상 위한 3자 업무협약 체결

 


[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은 한전KDN, 초록우산 전남지역본부와 함께 보호기관 아동을 대상으로 IT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28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김민영 한전KDN ESG경영처장, 이인용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김유성 초록우산 전남지역본부장(사진제공 =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시사타임즈

 

이번 협약으로 에너지ICT복지 전문기업이라는 업()의 특성을 살려 소외계층 아동의 디지털 역량을 향상시키는 교육을 통해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미래 사회에 필요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추진되었다.

 

협약식에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한전KDN ESG경영처장, 초록우산 전남지역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IT움 사업의 설명과 함께 IT 접근성 제약을 해결하기 위한 상호협력 및 각오를 다짐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보호기관 아동을 위한 SW·AI 코딩 기초교육 협력 보호기관 아동의 취업역량 향상 교육 등에 대한 협력 IT접근성 제약 해결을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진흥원은 오는 8월 말부터 11월까지 신안 보육원에서 아동들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SWAI 교구를 활용한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해 추진할 예정이다.

 

이인용 진흥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소외계층 아동들이 양질의 IT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하여 아동들이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고, 이를 통해 미래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