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와 ESG경영 실현에 ‘맞손’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와 ESG경영 실현에 ‘맞손’

 

[시사타임즈 = 강혜숙 기자]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14일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와 ESG기반 사회공헌과 봉사문화 확산을 위해 두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c)시사타임즈

 

ESG란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뜻하는 것으로, 장기적인 관점에서 친환경 및 사회적 책임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활동이다.

 

진흥원과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공헌활동 정보 제공 및 상호 협력 ▲자원봉사 수요자와 공급자 연계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기관별 보유 자원 교류 등 ESG 경영 실현과 봉사문화 확산을 위하여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진흥원 이인용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인적자원 등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ESG경영 확산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첫 걸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전남형 공공기관 ESG경영의 선도모델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지속가능한 경영 실현을 위해 2022년 ‘ESG 경영’을 선포하고 ‘지역상생 기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진흥원’을 기치로 삼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등을 추진한 바 있다. 올해는 ESG 경영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기관 내부적으로 ESG가치를 내재화하고, ESG경영 역량 강화와 유관기관과의 상호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강혜숙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