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전라남도 15개 출연기관, 탄소중립 Eco 릴레이 캠페인 진행

전라남도 15개 출연기관, 탄소중립 Eco 릴레이 캠페인 진행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 이하 진흥원) 1118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전라남도 15개 출연기관과 함께하는 탄소중립 Eco 릴레이 캠페인-디지털 탄소 다이어트를 기획하여 진행한다.

 

▲사진제공 =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시사타임즈

 

이번 캠페인은 미래를 위한 환경보전을 위한 작은 실천으로 개인 전자우편함에 있는 스팸, 광고 등 불필요한 데이터를 삭제하는 디지털 탄소 다이어트를 진행하여 정보 저장 과정에서 생기는 온실가스를 줄이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릴레이 캠페인은 이번달 18일 진흥원을 시작으로 전남문화재단 전남관광재단 녹색에너지연구원 전남환경산업진흥원 전남테크노파크 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 전남청소년미래재단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한국학호남진흥원 전남여성가족재단 광주전남연구원 전남신용보증재단 전남사회서비스원 전남개발공사 등 총 15개 기관이 동참하여 탄소중립을 위한 개인별 이메일 삭제를 통해 총 300kg 이상의 온실가스 감축을 목표로 한다.

 

진흥원 이인용 원장은 전라남도 15개 출연기관과 함께 탄소중립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의미깊다 향후에도 진흥원 만이 아닌 타 기관들과 협업할 수 있는 캠페인을 구성하여 모두가 동참할 수 있는 ESG경영 실천, 전남형 ESG경영 모델을 만들어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