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뷰티

[ 전문가 칼럼 ] “이너 뷰티(Inner Beauty), 이제는 습관이다”

[ 전문가 칼럼 ] “이너 뷰티(Inner Beauty), 이제는 습관이다”

 

[시사타임즈 = 정진오 (주)젠피아 / 시크릿키 화장품 CEO] 화장품 만드는 남자의 네 번째 칼럼

 

어쩌다 한끼를 거른다거나, 영양적으로 불균형한 식사를 한다고 당장 몸에 변화가 일어나지는 않는다. 하지만 하루 세 번 매일 끼니때 마다 먹는 음식이 차곡차곡 내 몸에 쌓여 실제 내 몸을 만드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진실이다. 내면에서부터 아름다움이 차오른다는 의미의 이너뷰티(Inner Beauty)는 식습관에서부터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피부가 좋아하는 음식은 따로있다

 

피부에 좋은 음식과 건강에 좋은 음식 리스트가 겹친다는 사실을 알고있는지? 이유는 간단하다. 몸이 건강해야 피부도 좋아지니까. 미국 타임지가 선정했다고 유명해진 “세계10대 수퍼푸드” 리스트만 메모해 놓아도 반 이상이 해결이다.

 

수퍼푸드로 선정된 식품의 공통점은 낮은 칼로리에 비해, 당분과 염분은 적고 수용성 식물섬유와 무기질과 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고 면역력은 증가시켜주며 항산화 기능에 도움을 주어 노화예방에도 탁월하다고 한다. 앞서 나열한 수퍼푸드의 장점이 바로 피부에 좋은 음식과 다르지 않다.


다체로운 색감의 슈퍼푸드 (제공=시크릿키) ⒞시사타임즈


알아두면 좋은 10가지 슈퍼푸드와 효능

 

-아몬드는 비타민E가 풍부하여 LDL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다.

 

-블루베리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식품인데 특히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있으며 기억력감퇴에도 좋다.

 

-브로콜리는 비타민C와 비타민A가 풍부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단호박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다.

 

-밤콩은 서양의 콩으로 단백질이 매우 풍부하지만 지방이 적고 식이섬유, 아연등이 풍부한 식품이다.

 

-케일은 비타민K와 무기염류가 풍부해 심혈관 질환예방과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귀리는 식이섬유과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심장병의 발병률을 낮춰준다.

 

-오렌지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좋으며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연어는 오메가3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심혈관질환에 좋고 특히 암을 예방하는 식품으로 알려져있다.

 

-플레인요거트는 면역력강화와 위와 장의 운동에 도움을 준다.

 

 

알약 하나로 챙기는 습관, 이너뷰티

 

요즘의 현대인이라면 몸에 좋다는 음식 한 두 가지 쯤은 챙겨먹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유기농의 재료를 마트에서 구입해 일일이 씻어서 주스로 갈아마시는데까지 소비될 시간과 발품팔이는 너무나 번거로운 것이다.

 

초창기 화장품업계에서 이너뷰티제품을 선보였을 때 사람들은 반신반의 하였는데 점차 그 효과와 편리함 등이 알려지면서 본격적인 이너뷰티시장이 형성되고 있다. 바쁜 현대인을 위해 알약제제 혹은 주스 형태의 이너뷰티 제품들이 속속들이 출시되면서 번거로움에서 해방되었다.

 

이너뷰티 제품의 장점은 체내흡수율이 빠르고 무엇보다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주기 때문에 바르는 제품보다 효과가 훨씬 빠르다는 점에 있다. 특히 몸속의 밸런스를 맞춰 불균형을 잡는게 바르는 제품과의 차별되는 부분이다. 더불어 피부 고민의 근본 원인을 찾아내어 부족한 부분을 피부 속부터 보충하고 대응하는 새로운 개념의 피부관리인 셈.


                                    좌부터 시크릿키 워터B와 슬림엑스30데이즈 (제공=시크릿키)

                                    ⒞시사타임즈



1. 워터비(WATER B) mg, 38,000

피부속 수분저장고라고 불리우는 히알루론산이 다량함유되어 있어,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보호는 물론 피부속 진피 층부터 수분을 채워준다.

 

2. 슬림엑스30데이즈(Slim-X 30days) 60g, 23,000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HCA)이 탄수화물에서 지방으로의 합성을 억제, 체지방축적을 막아주기 때문에 쌀이나 떡, 빵 등 탄수화물을 주로 섭취하는 우리나라 식습관에 적합한 다이어트 건강보조식품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