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뷰티

[ 전문가 칼럼 ] 아이 (EYE) 메이크업의 시작과 끝


[ 전문가 칼럼 ] 아이 (EYE) 메이크업의 시작과 끝

[시사타임즈 = 정진오 (주)젠피아/시크릿키화장품 CEO] 화장품 만드는 남자의 두 번째 칼럼


다양한 아이 메이크업 ⒞시사타임즈


#1. 집 앞 편의점 갈 때도 서클렌즈 착용하고 가는 여성들

 

‘스모키 메이크업’, ‘인형 눈’ ‘눈 커 보이는 메이크업’ 이라는 문구에 솔깃하지 않는 여성은 없을 것 이다. 요즘은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 까지도 눈 화장의 세계에 빠져 들어가고 있다. 일부 여성들은 눈 화장 없이는 나가지도 않는다는 정도다. 더 나아가 집 앞 슈퍼에 갈 때에도 눈 화장 만은 꼭 한다거나 서클 렌즈만 이라도 꼭 끼고 나간다는 여성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그만큼 여성들에게 있어 눈 이란 매우 꾸미고 싶어하는 부분이다.

 

이런 흐름을 파악한 뷰티 관련 업체들은 저마다 눈 화장의 팁을 내놓고 있고, 아이메이크업 팁은 잡지에 꼭 들어가는 내용 중 하나가 되었다. 유명인이 공식석상에 하고 나타난 아이메이크업 방법은 바로 다음날이나 몇 시간 후 인터넷에서 올라와 많은 이들 사이에서 이슈가 되기도 한다. 그렇다면 왜 이렇게 남·녀 모두가 눈 화장에 열광하는 것 일까? 또 눈 화장의 장 단점은 무엇일까?

 

인형 메이크업과 비스크 인형 비교 ⒞시사타임즈


#2. 서클렌즈 열풍? 아니 광풍!

 

여성들의 아이 메이크업에 대한 욕구가 증가함에 따라 아이메이크업을 하지 않아도 인형 눈처럼 티없이 맑고 커 보이게 하는 효과를 불러오는 ‘서클렌즈’가 눈 관련 뷰티 아이템의 또 다른 강자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는 한국을 포함한 싱가포르, 일본, 중국 등의 아시아권 뿐 아니라 미국 에도 확산 되고 있어 전세계적으로 ‘서클렌즈’라는 아이템이 사랑 받고 있는 추세이다.

 

예뻐 보이고 싶은 미성년자들의 경우 아이메이크업을 하는 대신 서클 렌즈만 착용하고 다니고 있으며 한 보도에 따르면 샌프란시스코에 사는 여학생은 자신의 친구들이 거의 매일 서클렌즈를 착용한다며 “서클렌즈를 사용하는 것은 마스카라나 아이라이너를 하는 것과 같다”고 표현하며 서클렌즈가 학생들에게도 인기가 높다는 것을 증명해 보였다.


서클렌즈 CF 캡처샷 ⒞시사타임즈


하지만 이 같이 사람들의 눈을 아름답게 해준다는 장점에도 불구하고 서클렌즈는 눈 건강을 심각하게 해칠 수 있다. 미국의 경우, 전문가의 상의 없이 서클렌즈를 사게 되면 심각한 눈 손상을 경험하며 심하게는 실명에 이를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와 상의 없이 서클렌즈를 구입하는 것은 불법이라고 한다.

 

그러나 한국의 경우, 서클렌즈의 열풍에 따라 판매업체가 증가함에 따라 단돈 만원으로 손 쉽게 서클렌즈를 구입하는 것이 어려운 일이 아니게 되었다. 미성년자 의 경우 눈 건강을 생각하지 않고 무조건 예뻐진다 라는 생각에 쉽게 구매를 해 안구건조증이나 눈 결막염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학생 뿐 아니라 서클렌즈를 애용하는 사람들은 서클렌즈 이용 시 각별히 눈 청결유지에 신경 써야 한다.

 

 

#3. 메이크업만 지우면 눈이 작아져요

 

아이 메이크업을 하고서 집에 돌아와 아이메이크업을 지우면 확실히 아이 메이크업을 한 것과 한 것 같지 않은 것의 차이가 있다. 때문에 여성들이 아이메이크업을 포기하지 않는 것 이다. 하지만 이렇게 우리의 눈을 아름답게 돋보이게 해주는 고마운 존재인 ‘아이 메이크업’과 ‘서클 렌즈’가 불러오는 부정적 영향은 어마어마하다.

 

우리에게 있어 ‘눈’이란 아주 중요한 요소이다. 눈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서클렌즈’를 장시간 착용하거나 스모키 메이크업, 진한 아이메이크업을 하는 사람이 증가함에 따라 시력저하, 염증, 많은 이들에게 있다고 하여 ‘국민병’이라고 불릴 만큼 흔해진 안구건조증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아이 섀도우와 아이라인이 어우러진 아이메이크업은 미세한 화장품 가루가 눈을 자극하게 되어 염증 및 결막염, 안구건조증을 유발한다고 한다.

 

때문에 우리는 눈 화장에 대한 개념을 다시 한번 짚고 넘어가야 할 필요가 있다. 아이메이크업은 우리의 인상을 아름답게 가꾸어 주는 고마운 존재이기도 하지만 너무 진하게 하거나 클렌징을 꼼꼼히 하지 않을 시 예뻐 보이려고 한 눈 화장이 오히려 역효과를 일으켜 혐오감을 줄 수도 있고, 소중한 눈의 건강을 잃어 영영 눈 화장을 못 하게 될 수가 있다.


시크릿키 딥 오프 클렌징 오일 ⒞시사타임즈


이런 현상들을 피하기 위해서는 눈 화장을 지우는 법이 매우 중요한데, 눈 화장을 지울 때에는 아이 리무버나 딥 클렌징 오일 제품을 화장솜에 적신 후 눈에 얹고 수 초 후에 살살 문지르면서 지우는 것이 좋다. 이때 화장 솜으로 눈 주변을 세게 문지르게 되면 눈가에 주름이 생기기 때문에 살살 문질러주어야 한다.

 

또한 리무버·클렌징 오일을 과용하여 사용할 경우, 오일이 눈 안에 들어가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이용 해야 하고 눈 안에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며 렌즈는 가급적 짧은 시간 동안 착용하며 보관 시 청결하게 보관해야 한다.

 

눈 화장 시, 너무 진한 화장이나 클렌징만 주의를 한다면 더욱 건강하고 아름다운 눈을 연출 할 수 있다. 아름답게 눈을 가꾸어 주는 아이 메이크업도 좋지만 자신본연의 눈이 현재 건강하게 빛나고 있는지 되돌아 보는 것은 어떨까?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