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 전문 ] 공화당, ‘세월호 노란리본 정치악용불가’ 성명서

[ 전문 ] 공화당, ‘세월호 노란리본 정치악용불가’ 성명서

 

 

[시사타임즈 보도팀] 박정희 대통령의 정치 철학과 사상을 유지 발전시키고 5·16 혁명정신을 계승하는 공화당(창준위)은 ‘세월호 노란리본’을 정치적으로 악용하는 것을 불가 한다는 당론을 채택했다. 도덕적 책무에 결여된 정치인들이 자기이익과 자기의 정치적 목적 달성만을 위해 더 이상 유가족과 국민들을 기만하지 말라.

 

서울시청 앞 광장의 ‘노란 리본의 정원’ 조성을 허가한 박원순 서울시장은 ‘순결한 희생자들의 영혼’을 정치적으로 악용하려는 얄팍한 술수를 당장 멈추고 철거를 명하라.

 

박원순 서울시장은 공무원으로서 사회대통합의 책임과 의무과 있음에도 불구하고 노란리본의 정원으로 노무현 전 대통령과 노사모를 떠올리게 하며 정치적으로 악용하고 있음을 시인하고 6·4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를 당장 사퇴하기 바란다.

 

일반적으로 사람이 사망했을 때에는 근조(謹弔)라는 검정색 리본을 가슴에 다는 것이 상식인데 갑자기 국적이 불분명한 노란리본으로 관습법과 전통장례문화를 비정상화시키려는 의도로 대한민국을 노랗게 물들이고 있다.

 

최초의 노란리본은 무사귀환을 바라는 유가족과 국민들의 간절한 염원을 담아 순수하게 시작되었지만 구조작전 초동대응의 미흡으로 모두가 싸늘한 주검으로 돌아와 합동분향소가 설치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검은색 근조리본을 사용하지 못하게 하고 노란리본을 추모객들에게 달게 만드는 세력은 더 이상 세월호 침몰 희생자를 이용하여 정치적 이득과 목적을 달성하려는 가면을 벗기 바란다.

 

과거 정부에서 일어난 대형인재인 삼풍백화점붕괴사고, 구포열차사고, 성수대교붕괴사고, 서해훼리호침몰사고 등에도 노란리본과 같은 기현상은 일어나지 않았다.

 

박근혜 정부는 노란리본을 악용하여 유가족을 속이고 ‘순결한 희생자들의 영혼’을 두 번 죽이며 사회분열을 조장하고 있는 세력의 배후를 발본색원하여 철저히 수사하기를 촉구한다.

 

현 정부는 비정상화의 정상화 국정철학을 표본으로 성역 없는 수사를 통하여 국민으로부터 신뢰받고 희망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는 정부로 재탄생되기를 거듭 촉구한다.

 

끝으로 새정치연합의 연철수 대표는 세월호 노란리본과 같은 기현상의 비정상적인 장례문화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새정치를 원한다면 국민들에게 밝혀주기를 바란다.

 

2014년 5월1일

 

공화당 창당준비위원회

 

시사타임즈 보도팀(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