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전북교육청, 과학실험수업 활성화…‘찾아가는 과학실험수업 연수’ 진행

전북교육청, 과학실험수업 활성화…‘찾아가는 과학실험수업 연수’ 진행

 

 

[시사타임즈 = 박선호 기자]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과학실험수업을 활성화한다.

 

▲전북교육청 전경. ⒞시사타임즈



전북교육청은 초·중등 과학 교사 32명으로 구성된 과학실험연수지원단을 꾸리고 5월부터 12월까지 희망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과학실험수업 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초··고 과학과 전 단원 신규 및 저경력 교사, 비전공 교과 수업 교사, 기타 자발적 필요에 의해 과학실험 연수를 요청하는 경우에 해당하며, 실험 수업 지도 역량을 제고하고 과학실험 단원의 기본 개념 및 원리 이해를 도와 탐구·실험 수업을 활성화 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과학실험수업 연수는 단기적이고 집중적인 지원을 통해 실험지도 역량을 신장시키고, 희망하는 학교(교사)의 요구를 반영하여 요청 교과(단원), 요청 시간과 장소에서 진행할 방침이다. 연수는 학교급별로 2시간씩 운영된다.

 

아울러 실험연수 이외에 실험수업에 대한 추가 컨설팅 운영도 가능하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방역 규칙을 준수해 운영될 예정이다.

 

전북교육청 관계자는 실험 수업 지도 역량을 강화해 과학실험수업을 활성화하고 기본 개념 및 원리 이해의 외연을 확대할 것이라며 비전공 교과의 관련 실험 지도 역량 신장을 통한 과학수업 내실화를 기하고 과학 분야에 대한 학생의 이해와 관심을 증대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선호 기자 sunho966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