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전북교육청-미디어교육 협력기관 사업 위탁 협약식

전북교육청-미디어교육 협력기관 사업 위탁 협약식

18, ‘비판적으로 사고하고,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민주시민 육성기대 

 

 

[시사타임즈 = 박선호 기자] 전라북도교육청(김승환교육감)182021년 미디어교육 협력기관과 사업 위탁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제공 = 전북교육청. ⒞시사타임즈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와 협력체제 구축으로 미디어를 올바르게 읽고 비판적으로 사고하며, 분별력 있게 수용하는 민주시민을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위탁사업 협약에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전주시민미디어센터,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 완주공동체미디어센터 등 3개 기관이 컨소시엄 형태로 참여하게 된다.

 

사업 분야는 학교로 찾아가는 미디어 리터러시 교실 운영 교원 대상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강화 연수 자료개발 및 실천연구 사회참여형 학생 대상 공모사업 지역격차 해소를 위한 마을 미디어 시민교육 지원 등이다.

 

협약기간은 20211231일까지며, 총 사업비는 185백만 원이다.

 

전북교육청은 비대면 소통, 정보공유의 평등성, 정보생산의 대중성이 강화되는 지능정보사회에서 보다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디지털 시민성이 요구됨에 따라 미디어 리터러시교육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미디어 리터러시란 미디어 환경 안에서 원활하게 읽고 쓰고 소통할 수 있는 개인적, 사회적 역량으로 미디어가 제공하는 정보와 컨텐츠를 비판적으로 이해하며, 자신의 생각을 미디어로 책임있게 표현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전북교육청 관계자는 지역사회 전문기관과의 연계와 협력으로 학교 미디어교육을 활성화 하고, 학생들이 비판적 사고를 갖추고 공공의 문제에 참여하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도울 것이라며 교원과 지역활동가의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역량을 강화해 미디어를 올바르게 읽고 분별력 있게 수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선호 기자 sunho966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