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전북교육청, 5~11월까지 가족과 함께하는 아버지교육 운영

전북교육청, 5~11월까지 가족과 함께하는 아버지교육 운영

 

[시사타임즈 = 박선호 기자] 전라북도교육청이 올해도 자녀와 함께하는 아버지교육을 지속한다.

 

▲전라북도교육청 전경. ⒞시사타임즈



7일 전북교육청은 오는 22일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9차례에 걸쳐 가족과 함께하는 아버지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버지교육은 자녀 양육에 부모가 함께 참여해 올바른 양육관을 확립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 구성원 간 친밀감과 유대관계를 쌓아간다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올해 첫 교육은 오는 22일 전북교육청 8층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중학교 학생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꽃누르미(압화) 체험이다.

 

특히 이번 교육의 주제는 꽃임에 담은 가족사랑으로 세월호 유가족 학부모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자녀·가족에게 편지글 쓰기, 꽃잎에 마음을 담아 가족액자 만들기 등의 활동을 통해 공감과 소통하는 시간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교육 참여 신청은 오는 10일 오전 9시부터 전북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6월에는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치즈만들기 체험과 동학운동 발자취 역사탐방이 각각 12일과 19일에 예정돼 있다.

 

이어 7월에는 고등학생 대상 도자기 체험과 중학생 대상 U&I학습유형 검사와 진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9월에는 근대문화역사탐방, 10월 말목장 체험과 안전체험, 11월 목공 체험 등이 차례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북교육청 학부모교육 담당자는 자녀와 함께하는 아버지교육은 전북교육청 학부모교육을 대표하는 교육 중 하나로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프로그램이라면서 가족이 함께 참여해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서로 간의 사랑과 신뢰를 쌓아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선호 기자 sunho9660@daum.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