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전북도, ‘날아라 JB 슈퍼보드’ 발대식 1일 개최

전북도, ‘날아라 JB 슈퍼보드’ 발대식 1일 개최

 

[시사타임즈 = 정병현 기자] 전라북도가 급변하는 시대 흐름에 발맞추어 업무혁신과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소통과 혁신’의 전도사로, 주니어보드를 출범했다.

 

▲젊은 생각과 열정으로 조직문화 혁신 및 일하는 방식 개선을 위한 전북도청 청년위원회인 '날아라 JB 슈퍼보드’(주니어보드)발대식이 1일 도청 종합상황실에서 열린 가운데 송하진도지사를 비롯한 MZ세대 공무원들이 비전 세레머니를 갖고 있다 (사진제공 = 전북도) (c)시사타임즈

이와 관련해 전북도는 1일 송하진 도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도청 종합상황실에서 ‘날아라 JB 슈퍼보드’(이하 날슈)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날슈는 젊은 생각과 열정으로 조직문화 혁신 등을 위한 전북도청의 청년위원회로서 MZ세대 직원 21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는 활동계획 설명, 비전 세레모니, 생각 나누기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생각 나누기 시간에는 ‘MZ퀴즈 온더보드’ 행사를 진행하여 MZ퀴즈를 통해 본 공감지수, 일하는 방식 개선방안, 향후 활동 방향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대도약청년과 홍정호 주무관은 “젊은 직원들의 말에 이토록 관심있게 귀 기울여주실지 몰랐는데, 큰 관심에 걸맞게 조직문화 개선에 더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날슈는 앞으로 월 1회 정기모임 및 주요행사 참여 등을 통해 주요정책 수립·결정 과정에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조직문화 혁신과 세대 간 소통 활성화를 하는 역할을 맡게 되며, 혁신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는 도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송하진 전라북도지사는 “날아라 JB 슈퍼보드가 젊은 생각과 아이디어로 조직문화 개선, 주요정책 등에 참여·논의하여 실질적으로 ‘소통과 변화’의 마중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해주리라 생각한다”면서 “도출된 의견과 아이디어는 도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정병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