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전주문화재단, 마을 홍보 콘텐츠 공모전, ‘놀면 뭐하니? 전주 마을 뽐내봐!’ 개최

전주문화재단, 마을 홍보 콘텐츠 공모전, ‘놀면 뭐하니? 전주 마을 뽐내봐!’ 개최

9 24일부터 10 14일까지 작품 접수

 

 

[시사타임즈 = 박선호 기자] ()전주문화재단(대표이사 백옥선)은 전주의 마을들이 보유한 문화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놀면 뭐하니? 전주 마을 뽐내봐!’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

 

▲사진출처 = 전주문화재단. ⒞시사타임즈



공모기간은 9 24일부터 10 14일까지이며 전주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마을조사서, 동심찾기를 활용해 전주시 각 동을 홍보하고 마을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개최된다. 마을조사서, 동심찾기는 전주 35개동의 문화자원과 마을에 관한 이야기를 기록으로 남긴 결과물이다.

 

놀면 뭐하니? 전주 마을 뽐내봐!’ 공모전은 마을조사서, 동심찾기에 언급된 키워드(장소, 인물, 전설, 이야기 등)를 활용하여 내가 사는 동의 문화자원, 인물, 장소 현재 사라진 장소에 대한 흔적 과거 추억이 담긴 장소 내가 사랑하는, 알리고 싶은 전주의 명소 홍보 등을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영상 콘텐츠(60~100초 분량)와 이미지 콘텐츠(카드뉴스, 네컷만화, 디카시 등) 두 개 부문이며, 응모 수는 제한이 없다. 수상작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및 장려상으로 나누어 시상하며 대상 100만 원 등 총 270만 원의 상금이 전주사랑상품권으로 주어질 예정이다.

 

한편, 공모전 시상식은 10 23(토요일), ‘2021 전주 마을동심박람회기간에 진행된다. 수상작은 박람회 기간 내 전시 및 상영되며, 이후에도 전주문화재단의 누리집, SNS 등을 통해 전주 마을 홍보 콘텐츠로 지속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전주 마을동심박람회는 전주시 마을술사와 함께 마을의 다채로운 문화자원을 알리고 시민들의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는 축제로, 팔복예술공장에서 개최된다.

 

전주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주 곳곳의 문화자원이 전국 방방곡곡으로 알려지길 바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전주만의 이야기를 담은 특색 있는 작품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공모 관련 제출서류와 자세한 사항은 전주문화재단 누리집(www.jj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전주문화재단 담당자(070-7711-3750)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선호 기자 sunho966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