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전주시정연구원, 탄소중립·기후변화 적응 연구 ‘맞손’

전주시정연구원, 탄소중립·기후변화 적응 연구 ‘맞손’

지난 21일 전북녹색환경지원센터와 협력 강화 업무협약 체결

 

[시사타임즈 = 박현석 기자] 탄소중립 실현과 갈수록 심각해지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전주시 싱크탱크와 시민사회단체가 머리를 맞대기로 했다.

 

▲사진제공 = 전주시. ⒞시사타임즈

 

전주시정연구원(원장 박미자) 21일 오후 3시 연구원 회의실에서 전북녹색환경지원센터(센터장 곽동희) 전주시 기후변화와 환경관련 이슈 연구 및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협력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곽동희 전북녹색환경지원센터장, 임성진 전주대 교수, 이은정 전주시 기후변화대응과장, 이승환 전주시탄소중립지원센터장, 최우순 전주시에너지센터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향후 상호협력사항 논의 전주시 탄소중립 및 기후변화 적응에 관한 정책 마련 연구 전주시 환경이슈 해결을 위한 공동연구 및 학술적 연구 정보공유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전주시정연구원 산하 전주시 탄소중립지원센터도 이날 협약식에 앞서 10여 명의 위원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1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탄소중립지원센터 구성 및 운영방안 2024년 주요사업 보고 전주시 탄소중립 실행 확산 및 실효성 확보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박미자 전주시정연구원장은 우리는 지속 가능한 탄소중립·녹색도시 전주로 나아가기 위한 중요한 시대적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면서 이번 MOU를 통해 지역 연구기관인 전북녹색환경지원센터와 협력해 전주시 기후변화 영향의 취약성을 줄이고, 정의롭게 탄소중립 사회로 전환하는 데 이바지하도록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현석 기자 za00900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