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부·지자체

전주시, 민선7기 공약 이행률 84% 기록해 ‘순항’

전주시, 민선7기 공약 이행률 84% 기록해 ‘순항’

 

[시사타임즈 = 박현석 기자] 전주시는 민선7기 공약사업 총 76건의 추진 상황을 점검한 결과 공약 이행률이 84%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전주시는 최근 공약평가단 위원 20명과 함께 공약평가단 회의를 열고 지난 9월까지 공약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한 결과 35개 사업이 완료, 40개 사업이 정상 추진, 1개 사업이 부진한 사업으로 분류했다.

 

 

완료사업은 △전라감영 재창조 복원 △서노송예술촌 프로젝트 △단계별 지역화폐 도입을 통한 지역 선순환 경제 실현 △야호아이숲 놀이터 확대 △덕진공원 명품화 사업 △국민체육센터 건립 △유치원, 초·중·고 무상교육 국가책임제 적극 추진 등이다.

 

정상 추진 사업에는 △전주실내체육관 건립 △생태동물원 조성 △에코시티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개방형창의도서관 조성 △전주시 상생발전기업 선정 등이 포함됐다. 시는 이들 사업이 민선7기가 마무리되는 내년 상반기까지 완료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전주시는 완료된 공약도 지속적으로 관리해 완성도를 높이는 한편 추진 중인 사업은 수시로 점검해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최현창 전주시 기획조정국장은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 사업이 임기 내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부진한 사업은 신속히 대책을 마련토록 하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현석 기자 za00900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