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정읍시 ‘제16회 별나라 여행축제’ 12월3일 열려

정읍시 ‘제16회 별나라 여행축제’ 12월3일 열려


 

[시사타임즈 전북 정읍 = 하병규 기자] 전라북도 정읍시(시장 김생기)는 ‘제16회 별나라 여행축제’가 12월3일 오후 5시 국립전북기상과학관 (상평동 공설운동장 인근)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읍국립전북기상과학관 (사진제공 = 정읍시) (c)시사타임즈
 

 

 

 

이번 행사는 정읍시가 기상청과 연계하여 건립된 국립전북기상과학관에서 개최됨에 따라 정읍 천문연구에 의미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역 내 청소년과 학부모 등 1천여명이 참여예정인 행사에서는 정읍천문연구회 회원들이 그간 익힌 실력으로 직접 별자리를 안내하고 망원경을 조작하여 시민들에게 천체를 관측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또 국립전북기상과학관에 설치된 천문관측 체험시설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특히 우리나라 아마추어 천문우주과학의 선두주자인 천문우주기획 대표 겸 충남대학교 교수인 이태형박사가 초청강사로 나서 ‘화성 탐사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우주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김생기 시장은 “앞으로 이곳에 기상인체험교육관이 건립되면 전국의 학생들과 방문객들이 연중 천체 관측과 함께 체험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며 “그렇게 되면 우리 정읍시 대한민국 천문과학체험의 대중화를 이끌어 가는 선도도시로 우뚝서게 될 것이다”고 전했다.

 

이어 “국립전북기상과학관에서 처음 열리는 ‘제16회 별나라 여행축제’가 정읍시민의 천문우주과학에 대한 자부심 고취와 관심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하병규 기자 abungo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