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정읍시, 고모네장터 로컬푸드 직매장 3월 개장

정읍시, 고모네장터 로컬푸드 직매장 3월 개장

유통 비용 절감 등 통한 생산농가 소득 증대 기대

 

 

[시사타임즈 전북 정읍 = 하병규 기자] 정읍시는 지난 2014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는 북면 고모네 장터 로컬푸드 직매장이 오는 3월 개장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읍시 고모네장터 로컬푸드 참여 농가 역량강화교육 모습 (자료제공 = 정읍시) (c)시사타임즈
 

 

 

 

정읍시에 따르면 고모네장터는 북면 화해리 60-10번지 2천492㎡부지에 건축면적 248㎡ 규모로 들어선다. 시비 8억6천3백만원과 국비 1억500만원 등 총 9억6천8백만원이 투입된다. 사업은 이달 중 완공 예정으로 시는 이후 개장 준비를 거쳐 3월중 본격 개장할 예정이다.

 

정읍시는 “생산자 주도형 로컬푸드 직거래 장터 개설로 유통 비용 절감을 통해 생산농가에는 농산물 판로를 제공함은 물론 더 많은 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고, 소비자에게는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고모네 장터 조성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정읍시는 본격적인 개장에 앞서 고모네 장터 로컬푸드 참여 농가의 역량 강화를 위해 참여농가 301농가를 대상으로 분기별로 교육을 갖고 로컬푸드 필요성과 농가 참여방법, 출하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가져왔다.

 

정읍시는 앞으로도 농가 대상의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함은 물론 신선농산물 포장재지원사업 등을 통해 고모네 장터를 연중 신선 농산물을 공급하는 거점으로 조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정읍시 관계자는 “고모네 장터가 완공되면 정읍의 시내권 소비자는 물론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구입하고자 하는 대도시 소비자들도 많이 찾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이를 통해 농가소득 증대를 통한 정읍농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하병규 기자 abungo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