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제주도, 전기차 활성화 및 편의정책 발굴 위한 서포터즈 운영

제주도, 전기차 활성화 및 편의정책 발굴 위한 서포터즈 운영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9월부터 전기차 활성화 및 편의 정책 발굴 등을 위한 전기차 서포터즈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포터즈 운영은 전기차를 구매하여 실제 이용하고 있는 도민, 기업(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선정하여 운영하게 된다.

 

서포터즈는 실제 전기차 사용자들의 현장체험을 토대로 애로사항, 편의성, 경제성 등을 파악하여 2017년도에 정책 반영사항을 도출하고 홍보전략을 수립하여 실질적인 대도민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민간공모 기간 등을 고려하여 집중적인 홍보기간 선정·실시로 구매희망자 확충을 위한 지속적인 현장·체험 홍보전략을 병행한다.

 

제주도 내에 설치 된 전기차 충전이용에 대한 불편사항, 부족한 충전 인프라 등 관리실태를 모니터링하여 향후 충전기 설치 시 기술적·정책적으로 우선 고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전기차 이용 시 불편한 점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제주지역 내 전기차 이용에 긍정적인 효과를 도출하고 도정정책 반영과 함께 내년 예산편성 시 참고할 예정이다.

 

서포터즈는 40-50명 규모로 제주도 내 각 읍면동별 고르게 선정할 예정이며 운영기간은 12월30일까지 운영한다.

 

관광객 등이 제주도내에서 전기자동차 렌트카를 이용하여 관광 시 전기차 이용에 대한 의견을 제출하거나 블로거, SNS, 언론사 기고, 전기차 이용 후기 등 홍보 시 향후 제주도 재 방문 할 경우 혜택을 주는 방안도 마련 중이다.

 

모집방법은 도내 전기차 이용자를 대상으로 모집하여 선정할 예정이며 제주도청, 행정시의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 모집한다.

 

선정 된 서포터즈에게는 제주도내 공영관광지 무료입장 지원 및 제주도내 설치 된 개방형(급속) 충전기 무료 이용, 전기차 전용 번호판 우선 부여, 전기차 서포터즈 위촉증 발급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 할 계획이다.

 

매월 정기적인 모임을 개최하여 서포터즈 활동 중 전기차 보급, 충전인프라, 전기차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혜택사항, 기타 관련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주제로 의견을 도출한다.

 

신청방법은 제주특별차지도 홈페이지, 제주시, 서귀포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메일(dh0620@korea.kr)로 접수하면 됩니다.

 

문의 : 064)720-2618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조미순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