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일반

제3차 6차산업화 우수제품 기획판매전 11월1일까지 열려

제3차 6차산업화 우수제품 기획판매전 11월1일까지 열려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는 이마트 성수점에서 10월27일부터 11월1일까지 6일간 <우리 농부가 만듭니다 ‘Beyond Farm’>라는 슬로건으로 ‘농식품 6차산업화 우수제품 기획판매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28일 오전, 서울 성수동 이마트에서 개최된 제3차 6차산업화 우수제품 기획 판매전에서 여주차에 관심있어 하는 소비자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 = 제3차 6차산업화 우수제품 기획판매전 홍보 사무국) ⒞시사타임즈

 

 

6차산업화는 1차산업인 농업 자원을 바탕으로 2차산업인 제조업과 3차산업인 서비스업을 융합하여 농가와 농업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산업이다.

 

이번 기획전에는 영농조합 한그루의 쇠고기·풋고추 밥도둑, 더미들래의 구워먹는 콘치즈떡 등 2015년 제3차 6차산업화 우수제품 유통품평회 등에서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25개 업체의 장류, 떡류 등 다양한 170여개 제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인다.

 

특히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김경숙해바라기의 해바라기 국수, 평화의 마을의 초리조 소시지 등의 지역색이 담긴 제품들을 특별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지난 제1차 6차산업화 우수제품 기획판매전에서 유통업계와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던 강원 F&B는 기획판매전을 통해 GS홈쇼핑몰, CJ 몰 등 온라인 대형 몰(Mall) 입점으로 이어졌다. 또 제2차 6차산업화 우수제품 기획판매전에서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던 선운산야생꽃차(주)는 KTX 주요 역사에 입점하는 등 기획판매전을 통해 새로운 유통판로의 기회를 얻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앞으로도 기획판매전에 참여한 업체의 추후 입점실적 등을 상시적으로 관리하는 등 판매전이 1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안정적 판로확보와 소비촉진 등 실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