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제7회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고교미용경진대회 성료

제7회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고교미용경진대회 성료
 
헤어, 메이크업, 피부, 네일 등 4개 부문 총 300여명 출전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이사장 김민성, 이하 서종예)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등이 후원하는 제7회 SAC 고교미용경진대회가 지난 7월12일 서종예 본관에서 개최됐다.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경진대회는 헤어디자인 부문에는 기본 펌 와인딩과 기초커트, 메이크업 부문에는 웨딩과 파티, 피부미용 부문에는 페이스관리, 네일 부문에는 습식 매니큐어 등 총 4개 부문 6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됐다.

 

이날 대회는 특히 서울, 광주, 부산, 제주 등 전국에서 온 300여명의 참가자들이 그 동안 대회를 위해 준비했던 기량을 마음껏 뽐냈다. 숙련도와 완성도, 작품성과 테크닉 그리고 준비성을 기준으로 심사한 이번 대회에서 대상인 고용노동부장관상에는 ‘파티메이크업부문’에 출전한 김혜민이 선정돼 상금과 600만원 상당의 서울종합예술학교 장학금 증서를 수여받았다.

 

또한 부문별 금상 수상자로 기초펌와인딩 부문 김태연, 페이스관리 부문 이아영, 웨딩메이크업부문 박주현, 기초커트부문 김문경, 파티메이크업 부문 박지수, 습식매니큐어부문 이하영 등이 각각 수상했다.

 

이외에 국제기능올림픽 한국위원회 회장상에는 김소연(페이스관리), 백보경(파티메이크업), (사)대한가발협회 이사장상에는 유혜진(기초펌와인딩), 대한피부미용사회중앙회장상에는 신유진(페이스관리),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장상에는 박희지(웨딩메이크업)와 윤정은(파티메이크업) 등이 각각 차지했다.

 

이날 대회 시상식에는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 회장인 안미려 교수, (사)한국네일예술교류협회 회장인 이은경 초빙교수, CJ엠넷미디어와 예당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를 역임한 김종진 부학장, 무대 분장의 달인 ‘SF메이크업’ 대표 구유진 교수 등이 참석했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 앞에 위치한 서울종합예술학교 뷰티예술학부는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과, 피부미용과, 네일아트과, 뷰티디자인과 등 총 5개과가 개설되어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