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주)남유에프엔씨, 지파운데이션에 학대피해아동 후원금 기부

(주)남유에프엔씨, 지파운데이션에 학대피해아동 후원금 기부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국제개발협력 NGO지파운데이션은 남유에프엔씨가 학대피해 아동들을 위한 후원금 1,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제공 = 지파운데이션. ⒞시사타임즈

 

 

보건복지부에서 발간한 ‘2021년 아동학대 연차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아동학대 신고접수는 53,932건으로(지난해 대비 27.6%), 아동학대로 판단된 사례는 37,605(지난해 대비 21.7%)으로 전년대비 모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증가한 원인은 아동학대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신고,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개선, 아동학대에 대한 조기발견 및 대응 강화, 코로나 장기화로 일상회복이 시작되면서 학교 등 외부에서의 위기징후를 발견하는 사례로 추정하고 있다.

 

남유에프엔씨 남유숙 대표는 아이들은 곧 우리의 미래라고 생각하는데 학대로 고통받고 있는 우리의 미래들이 상처로부터 벗어나 밝고 건강하길 바라는 마음에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지파운데이션 대외협력팀 정지민 팀장은 누구에게도 말 못할 폭력으로 고통받는 아이들을 위해 지속적인 후원을 이어주시는 남유에프엔씨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학대피해아동들이 건강한 마음과 몸으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유에프엔씨는 2021년 상반기부터 매년 2회씩 지속적으로 신체적, 정서적 학대로 인해 아픔을 안고 있는 아이들이 상처를 치유하고, 마음의 안정을 찾아 다시금 일어날 수 있도록 심리치료 후원금을 지파운데이션에 올해로 누적 5천만 원을 전달했다.

 

지파운데이션은 전국 양육시설, 아동보호전문기관 등과 네트워크를 통해 심리치료가 필요한 학대피해아동을 선정 및 심사하여 전문적인 심리검사는 물론 아동에 맞는 심리치료를 계획해 꾸준히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