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중국 광저우 남방의과대학 츄지앙병원장 일행, 계명대 동산의료원 방문

중국 광저우 남방의과대학 츄지앙병원장 일행, 계명대 동산의료원 방문

의사 2명 성형외과 연수, 향후 의료협력 강화 논의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중국 광저우 남방의과대학 츄지앙(ZHUJIANG)병원 쩡치이 병원장 일행 4명이 3월5일 오후 2시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원장 차순도)을 방문했다.

 

이번 츄지앙병원단 방문은 양 기관의 의료진 교류연수와 의료협력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서다.


            쩡치이 츄지앙병원장(사진 왼쪽에서 두번째)방문단 일행과 차순도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장(왼쪽에서 세번째)과 의료진의 모습 ⒞시사타임즈



쩡치이 병원장은 “남방의과대학생들에게 좋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동산의료원과 많은 학술교류와 경험을 공유하며 동반성장하는 상생관계로 나아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산의료원은 방문단에게 의료원 역사와 현황을 소개하고, 피부레이저센터, 구순열 얼굴성형센터, 로봇수술센터, 건강증진센터 등 전문의료센터를 견학토록 했다.

 

특히 방문단은 성형외과를 비롯한 한국의 높은 의료수준을 확인했으며 로봇수술과 같은 첨단 의료장비 및 시스템을 둘러보며 동산의료원의 뛰어난 의료기술을 확인했다.

 

츄지앙병원은 1947년 개원해 53개의 진료과를 가진 병원으로 계명대 동산의료원과는 2011년 의료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으며, 현재 츄지앙병원의 성형외과 의사 2명이 동산의료원에서 연수중이다.

 

츄지앙병원장 일행은 동산의료원과의 의료교류 활성화 및 계명대학교 투어를 위해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대구에 머무른다.

 

이미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