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중증장애인 공무원 경력채용시험 공고…25명 선발

중증장애인 공무원 경력채용시험 공고…25명 선발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인사혁신처는 ‘2017년 중증장애인 경력경쟁채용시험 시행계획’을 9일 사이버국가고시센터(http://gosi.go.kr)를 통해 공고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시험의 선발인원은 17개 중앙행정기관에서 7급 3명, 8급 1명, 9급 20명, 지도사 1명 등 총 25명이다.

 

채용분야는 일반사무, 정보통신·시스템 관리, 의약품 조제, 해양오염 방제, 농촌지도, 기록물 관리 등이다.

 

장애등급 1급부터 3급(하지지체 3급 제외)에 해당하는 중증장애인 가운데 관련 업무분야의 근무경력이나 학위 또는 자격증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별도의 필기시험 없이 서류전형과 면접시험만으로 선발절차가 진행된다.

 

원서접수는 3월28일부터 4월6일, 서류전형은 5월에 이뤄진다. 면접시험은 6월17일에 진행된다.

 

최종합격자는 7월21일에 발표되며 합격자는 약 3주 동안 직무역량 등 기본교육을 이수한 후 소속 부처에서 근무하게 된다.

 

한편 ‘중증장애인 경력경쟁채용시험’은 중중장애인의 공무원 임용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 2008년에 도입됐다. 지난해까지 총 212명이 선발됐다.

 

박제국 인사처 차장은 “앞으로도 중증장애인들이 근무하기 적합한 직위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취업에 곤란을 겪고 있는 이들이 공직에 활발히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