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발명진흥회-일본발명협회, 청소년 발명교류 MOU 체결

한국발명진흥회-일본발명협회, 청소년 발명교류 MOU 체결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한국발명진흥회는 일본발명협회(JIII)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국의 청소년 발명교류 및 발명교육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준석 한국발명진흥회 상근부회장(오른쪽)과 마코토 나카지마(Makoto Nakajima) 일본발명협회 상근 부회장(왼쪽)이 MOU 체결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 = 한국발명진흥회) ⒞시사타임즈

 

 

 

양 기관은 이준석 한국발명진흥회 상근부회장과 마코토 나카지마(Makoto Nakajima) 일본발명협회 상근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8일 오후 2시, 일본발명협회 본사(동경 위치)에서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양국 청소년 우수 발명품 교류 및 지식재산교육 등 분야에서 상호 다각적인 사업 개발 및 협조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전시회, 컨퍼런스 및 세미나 등 행사를 위한 협력 ▲지식재산 교육 및 지식재산인력 양성 관련 정보교류 ▲발명교육 분야 학술교류 및 활성화 ▲기술이전 및 사업화에 대한 정보공유 등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이준석 한국발명진흥회 상근부회장은 “한국과 일본은 전 세계 지식재산을 선도하는 IP5(Intellectual Property 5)의 주요국가로서, 이번 협약식은 상호기관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적극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교류 확대의 계기를 마련한데 의의가 있다”면서 “이를 통해 글로벌 지식재산 전문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일본 특허청장을 역임한 마코토 나카지마 일본발명협회 상근부회장은 한· 중·일 3개국 발명협회간의 협력 강화 필요성을 피력하고 향후 한·중·일 3개국 발명협회 회의 개최를 제안하였으며, 한·일 양국이 동 회의 성사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