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캠페인:책을 읽읍시다]

[책을 읽읍시다 (1479)] 보이지 않는 아이

[책을 읽읍시다 (1479)] 보이지 않는 아이

아홉가지 무민 골짜기 이야기  

토베 얀손 | 이유진 역 | 작가정신 | 224| 11,000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무민 골짜기에 살아가는 무민 가족과 친구들의 진짜이야기. ‘토베 얀손 무민 연작소설은 북유럽의 손꼽히는 작가이자 핀란드의 국민 작가로 세대를 뛰어넘어 오랜 세월 널리 사랑받는 토베 여섯 번째 무민 연작소설인 보이지 않는 아이1962년에 발표한 작품이다.


보이지 않는 아이1964년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IBBY) 핀란드 지부가 수여하는 핀란드아동청소년문학상 안니 스반 메달(Anni Swan-Medaljen)을 수상했다. 무민 연작소설 가운데 유일한 소설집으로 표제작 보이지 않는 아이를 비롯하여 단편 소설 아홉 편이 실려 있다.

 

무민 골짜기에 살아가는 이들이 마주한 삶의 전환점. 이름 없는 동물을 만난 스너프킨, 풍부한 상상력을 가지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끔찍한 거짓말쟁이인 훔퍼, 언제 재앙이 닥칠지 모른다는 생각에 늘 벌벌 떨며 사는 필리용크, 세상에 남은 마지막 용을 붙잡은 무민, 놀이공원에서 일하다 은퇴하고 조용히 혼자만의 공간에서 살아가고 싶어 하는 헤물렌, 잘못된 보살핌을 받아 너무 겁먹은 나머지 모습이 보이지 않게 된 닌니, 어느 날 문득 아무도 모르게 해티패티들을 따라 길을 나선 무민파파, 난생처음 남에게 선물하자마자 후회하는 스니프, 한겨울에 겨울잠을 자다 깨어 영문도 모른 채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무민 가족까지.


이제껏 알아 왔고 믿어 왔던 가치관이 송두리째 뒤바뀌어 버리는 순간을 포착한 아홉 가지 이야기가 펼쳐진다.

 

 

 

작가 토베 얀손 소개


1914, 조각가 아버지와 일러스트레이터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1945년 출간한 무민 가족과 대홍수를 시작으로 무민시리즈를 발표했다. 1966년에는 어린이 문학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을 수상하고 핀란드 최고 훈장을 받았다. 2001627, 86세로 세상을 떠날 때까지 그림책과 동화, 코믹 스트립 등 무민 시리즈뿐만 아니라 소설과 회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 작품을 남겼다. 무민 시리즈는 텔레비전 만화영화 및 뮤지컬로도 제작되었으며, 동화의 무대인 핀란드 난탈리에는 무민 테마파크가 세워져 해마다 방문객이 끊이지 않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