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천상병시인 추모25주기…‘제15회 천상병예술제’ 21일~29일 개최

천상병시인 추모25주기…‘제15회 천상병예술제’ 21일~29일 개최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재)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과 (사)천상병시인기념사업회(이사장 김명성)가 공동주최로 오는 4월21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제15회 천상병예술제’가 의정부예술의전당과 의정부시청앞 광장 및 직동공원-천상병소풍길에서 개막한다고 밝혔다.

 

 

▲제15회 천상병예술제 포스터 (사진제공 = 천상병시인기념사업회) (c)시사타임즈

올해는 천상병시인의 추모25주기를 기념하기 위해 ▲천상병특별전 ▲문학토크 ‘이외수작가와 함께하는 회상전’ ▲제15회 천상백일장 ▲제2회 천상병詩그리기대회 ▲천상음악회 ▲제7회 천상시낭송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소설가 이외수 작가는 생전에 천상병시인과의 인연으로 매년 보이지 않는 곳에서 후원을 해오다 올해는 추모25주기를 맞아 문학토크에 직접 출연할 예정이어서 주목되고 있다. 4월21일 의정부예술의전당 전시장 오후 4시에 문학토크가 진행되며 이 자리에서 이외수 작가는 천상병시인과의 에피소드 및 문학 전반에 걸친 이야기를 재미나게 들려줄 예정이다.


또 천상병예술제를 기념하기 위해 4월21일 오후 6시 의정부시청 앞 잔디광장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는 천상음악회는 뮤지컬배우 배해선씨의 사회로 인기가수 휘성, 자전거 탄 풍경, 창작국악그룹동화, 노래패 설마의 공연과 시낭송 등의 공연으로 많은 관람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아울러 4월28일 오후 1시 의정부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는 제 20회 천상병詩문학상 시상식이 진행될 계획이다. 이 자리에는 서효인 시인(시집‘여수’(문학과지성사)이 수상하며 이날 행사에는 서정춘, 최명란 시인과 고봉준문학평론가 등 주요 문인들과 역대 수상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제7회 시낭송대회, 찬상문학산책, 제2회 소풍길걷기 등 많은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천상병예술제 기간 동안 진행된다.

 

문의 : 031)828-5839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