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최신 항공사진 지도, 24일부터 일반인에게 공개

최신 항공사진 지도, 24일부터 일반인에게 공개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국토지리정보원(원장 임주빈)은 국민 누구나 국가DB를 활용할 수 있도록, 최근 항공사진을 이용하여 제작한 영상지도를 1월24일부터 일반에게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영상지도는 2012년부터 2013년까지 촬영한 낱장의 항공사진을 이용하여 지도처럼 만든 것으로 해상도 25cm, 50cm급 2종으로 하늘에서 내려다 본 국토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볼 수 있다.

 

영상지도가 필요한 기관, 기업, 개인 모두 국토지리정보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영상지도를 볼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대한민국 전체의 항공사진(50cm급)을 약 3,000만 원, 서울시 전역은 약 20만 원에 구매 할 수 있다.

 

또한 국가기관 및 전국 지자체에는 무상으로 제공하여 자치단체별 중복 투자를 방지함으로써 연간 700억 원의 국가예산 절감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공개되는 영상지도는 인터넷 포털 영상지도에 비해 최신성, 해상도, 정확도 등 모든 면에서 앞선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수도권 및 광역시, 제주도, 경주, 여수 등은 해상도 25cm급, 그 외 지역은 50cm급으로 제공된다.

 

제공되는 영상지도는 인터넷 포털의 항공사진지도, 내비게이션의 배경지도, 정부부처 및 지자체 행정정보시스템의 기본지도 등으로 활용된다.

 

아울러 직접 구매 이외에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Open API 기능을 사용하여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활용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국토지리정보원은 1966년부터 촬영된 약 40만 매의 항공사진을 보유하고 국토지리정보원 홈페이지를 통해 검색 및 구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국가기관 및 지자체에서는 공간영상과(031-210-2674), 개인은 운영지원과(031-210-2637)에서 문의 및 서비스가 가능하다.

 

책임운영기관인 국토지리정보원은 올해도 서울, 인천, 경기, 충남, 전북 지역의 영상지도를 제작, 올해 말 업데이트 성과를 서비스 하는 등 지속적으로 최신 영상지도를 국민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영상지도는 국토공간영상정보 홈페이지(http://air.ngii.go.kr)에서 구매 가능하다.

 

조미순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