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충남도, ‘친환경 로컬푸드 학교급식데이’ 4일 진행

충남도, ‘친환경 로컬푸드 학교급식데이’ 4일 진행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충남도는 4일 보령 대천초를 시작으로 ‘친환경 로컬푸드 학교급식데이’를 운영, 친환경 로컬푸드의 우수성을 알리고 학교급식 식재료로서의 가치 확산에 나선다고 밝혔다.

 

학교급식데이는 성장기 학생들의 식습관 발달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학교급식에 지역에서 안전하게 생산된 친환경 농산물이 확대 공급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다.

 

충남도는 “올 상·하반기 도내 초·중·고등학교 293개교에서 학생 등 12만 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로컬푸드를 이용한 4가지 유형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참여자들의 흥미를 꾀한다는 방침이다”며 “4가지 유형은 친환경학교급식 한마당, 학모와 함께하는 ‘학교급식 공개의 날’, 지역식재료 활용 ‘학교급식데이’, 시‧군 통합‧운영 ‘우리지역 학교급식 한마당’ 등이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우선 학교급식 한마당은 시·군별 중심학교에서 전통음식 체험 교육, 친환경농업 이해교육 등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형태로, 천안 병천초 외 13개교에서 진행된다.

 

학무모와 함께하는 학교급식 공개의 날은 생산자(농·어업인)와 소비자(학생·학부모) 간 소통 활성화와 친환경 농업 이해를 위한 체험교육으로, 아산 용화중 외 130개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역 식재료를 활용한 학교급식데이는 지역 특산물 홍보 및 공동식단 운영, 시식, 식문화 교육, 캠페인 등을 운영하며, 서천 서천초 외 106개교에서 운영된다.

 

또 시·군 통합 ‘우리지역 학교급식 한마당’은 친환경연합회, 농업인단체 등과 연계한 지역형 급식데이로, 논산은 강경중앙초 외 19개교, 홍성은 홍성초 외 20개교에서 열린다.

 

충남도는 “학교급식데이 행사를 ‘학부모 급식 공개의 날’ 및 ‘학교 체육 대회’와 연계해 학부모와 지역민의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학교 규모에 맞는 행사를 기획해 학교급식은 물론 우리지역 농산물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고 알렸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