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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카-콜라사 파워에이드, 2024 서울하프마라톤서 ‘원더플 캠페인’ 체험존 운영

코카-콜라사 파워에이드, 2024 서울하프마라톤서 ‘원더플 캠페인’ 체험존 운영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코카-콜라사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가 28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공원에서 진행된 ‘2024 서울 하프마라톤’의 공식 스포츠음료로 참여하여 파워에이드 음료를 지원하고 참가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펼쳤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한국 코카-콜라사 (c)시사타임즈

 

파워에이드는 대회 참가자들이 10km 구간을 뛰는 동안 땀 배출로 손실되는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음료 공급대를 설치하여 ‘파워에이드’ 음료를 제공했다. 결승선이 있는 여의도공원에서는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의 일환으로 ‘원더플존’을 마련하고 페트병 수거와 함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안내했다.

 

 

‘원더플존’에서 다 마신 파워에이드 페트병을 올바르게 분리배출을 하는 등 미션을 완수한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업사이클링 캠핑의자와 앞치마 등 리워드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고품질 자원으로써 투명 페트병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고, 일상 속에서 지속적인 실천을 독려했다.

 

 

이 외에도 파워에이드는 ‘파워점프 챌린지 존’에서 높이뛰기 기록을 인증하면 선물을 증정하는 등 파워에이드의 새로운 슬로건인 ‘나만의 순간, 멈추지 않는 파워’를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파워에이드가 스포츠를 즐기는 모든 순간을 함께 하는 음료 브랜드로서 참가자들에게 파워풀한 에너지를 전하는 한편, 다 마신 음료 페트병이 유용한 자원으로 돌아오는 자원순환의 경험까지 함께 전달하고자 했다”며 “스포츠와 함께 하는 모든 순간들이 더 의미 있게 기억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과 만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시행 5년째를 맞이하는 ‘원더플 캠페인’은 다 마신 음료 페트병이 다시 음료 페트병으로 재활용되는 ‘보틀투보틀(Bottle to bottle)’ 순환경제를 경험할 수 있도록 2020년부터 한국 코카-콜라가 진행하고 있는 소비자 동참형 자원순환 캠페인이다. 캠페인 명칭인 원더플(ONETHEPL)은 ‘한 번(ONE) 더(THE) 사용되는 플라스틱(PL)’의 줄임말이다. 시즌 5는 오는 5월 9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예정이며, 원더플 캠페인 웹사이트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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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