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부·지자체

태백시, 2024년 국도비 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

태백시, 2024년 국도비 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

 

[시사타임즈 = 신동선 기자]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2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태백시장 주재로 부시장, 국장, 전체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국도비 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2024년 국도비 사업 발굴 보고회가 20일 진행됐다. (사진제공 = 태백시) (c)시사타임즈

 

 

이날 보고회는 정부예산 주요 투자 방향과 재정 여건을 분석해 대응하고, 정부 예산편성 순기에 맞춘 전략적인 재원 확보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보고회에서 발굴된 국도비 사업은 45건, 총사업비 3,430억 원 (신규사업 30건 1,837억 원, 계속사업 15건 1,593억 원)이며, 이 중 2024년도 국도비 확보 목표액은 831억 원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태백 지식산업센터 건립(250억) △태백역 일원 도시 재생 사업(200억) △소도~어평간 도로 확포장 공사(200억) △폐광지역 관광도로 쉼터 조성(100억) △장성중앙시장 주차환경 개선사업(55억) △태백문화예술회관 리모델링 사업(55억) 등이다.

 

 

시는 국도비 지원 당위성 및 논리 개발로 중앙부처와 강원도를 수시 방문하여 설득, 공모사업과 재정분권에 따른 지방이양 사업 확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국도비 확보에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1차 보고회에서 발굴된 국도비 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공모사업 등 신규사업 추가 발굴을 위해 오는 5월 중 2차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지역발전을 견인하고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는 국도비 확보가 매우 중요하다”면서 “오늘 발굴된 국도비 사업이 정부와 도 예산안에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발로 뛰는 국도비 확보 활동을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신동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