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특허청·한국발명진흥회, ‘발명교육센터 SUMMER캠프’ 개최

특허청·한국발명진흥회, ‘발명교육센터 SUMMER캠프’ 개최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발명교육센터 SUMMER캠프’가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파주)에서 처음으로 개최된다.

 

이번 캠프는 17개시․도 중 가장 많은 발명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29개소) 내에서 최신의 체험형 발명교육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경기북부 발명교육센터 교육생 100명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교육생들은 그간 교실 안에서는 접하기 어려웠던 최신 교보재(드론 등)를 이용한 체험형 발명교육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행사 프로그램은 발명 오리엔테이션, 창의적 문제 해결, 영화를 통한 발명마인드 쌓기, 드론을 이용한 팀 빌딩 등으로 구성돼 있다. 참가 학생 스스로가 문제점을 찾아내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다른 학생들과 의견을 나누는 과정을 통해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첫날에는‘부모가 바뀌어야 아이가 바뀐다!’라는 주제로 학부모 대상의 무료 강연도 진행된다.

 

한국발명진흥회 민봉기 지식재산교육지원단장은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으로 대표되는 새 시대에는 창의적인 생각을 자유롭게 발산할 수 있는‘모험생’이 핵심인재가 될 것”이라며 “이번 캠프를 통해 참가 학생들이 대한민국을 이끌 수 있는 핵심인재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발명교육센터’는 창의력과 창조적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미래형 인재를 발굴·육성하고 지역의 발명교육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특허청 및 시․도교육청이 협력하여 현재 전국에 199개소가 설치·운영되고 있으며 수준별·단계별 발명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지역의 발명교육 핵심기관으로 자리 잡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