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특허청, ‘제50회 발명의 날’ 유공자·올해의 발명왕 추천 접수

특허청, ‘제50회 발명의 날’ 유공자·올해의 발명왕 추천 접수

발명유공자 2월4일까지, 올해의 발명왕은 2월12일까지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특허청(청장 김영민)과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는 올해로 반세기를 맞이한 ‘제50회 발명의 날’ 유공자 및 올해의 발명왕 신청(추천)을 받는다고 밝혔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발명의 날’ 기념식은 발명유공자와 우수발명가를 포상함으로써 발명인의 사기를 높이고, 국민들에게 발명과 창의 혁신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5월19일 개최된다.

 

특히, 올해 발명의 날은 1957년 국무회의에서 발명의 날을 법정기념일로 고시한 이후 50주년(상공의 날로 통합 개최된 9년 제외)이 되는 해로 매우 뜻 깊은 기념식이 될 전망이다.

 

포상자 신청(추천)대상은 발명가, 발명유공자, 발명장려유공자, 발명지도유공자, 발명장려유공단체 등 지식재산 창출과 발명진흥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발명유공자 신청은 1월5일부터 2월4일까지이며, 올해의 발명왕은 1월5일부터 2월12일까지이다.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 및 평가를 거쳐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1등급 훈장인 금탑산업훈장을 포함한 훈․포장 및 표창 등이 ‘제50회 발명의 날’에 수여된다.

 

아울러 동행사에서는 2015년 우리나라 최고의 발명가를 선발하는 ‘올해의 발명왕’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된다.

 

‘올해의 발명왕’은 신기술 연구개발 업적 및 기술혁신으로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하고 발명계 및 과학기술계에서 귀감이 되는 사람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선정된 이에게는 상금 3,000만 원과 함께 해외 발명전시회 참관 지원, 트로피 수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김영민 특허청장은 “제50회 발명의 날 기념식을 맞는 2015년은 우리 발명인들에게 매우 뜻깊은 한 해가 될 것”이라면서 “발명에 기여한 국민들과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제50회 발명의 날 포상신청과 기념식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www.kipa.org)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 02)3459-2794

 

양동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