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특허청, 2016 발명교육 컨퍼런스 11~12일 개최

특허청, 2016 발명교육 컨퍼런스 11~12일 개최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특허청(청장 최동규)은 11월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 대전 리베라호텔에서 ‘2016 발명교육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학교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우수 발명교육 모델 및 프로그램을 발굴·확산하고, 발명교육의 저변을 확대하고자 기획된 ‘발명교육 컨퍼런스’는 올해로 5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이틀에 걸쳐 총 4개의 세션이 운영되며,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발명교육 담당 장학관·장학사, 발명교육센터 교사, 발명영재학급 및 특성화고 교사 등 모두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첫째 날 오프닝 세션은 ‘2016 대한민국 발명교육대상’ 과 ‘전국교원 발명교육 연구대회’ 시상식으로 시작된다.

 

이어서 다가올 미래시대에 대한 교육의 방향을 살펴보는 세션1으로 ‘4차 산업혁명-인공지능과 창의성(박문호 박사)’와 ‘디지털 시대와 창의적 인재양성(김태훈 교수)’라는 주제의 특강이 진행된다.

 

세 션 2에서는 발명의 생활화를 위한 교육전략이라는 주제 하에 교사와 학생들의 사례가 발표되고, 재학시절 받은 발명교육을 바탕으로 기업을 성공적으로 창업·운영하고 있는 ㈜바럽 박승복 대표가 “발명교실에서 창업까지”라는 주제의 발표가 이어진다.

둘째 날 열리는 세션 3에서는 발명교육 기초, 발명교육 심화 및 자유학기제 운영 분과로 나뉘어 분과별 특성에 맞는 심화강좌가 개설된다.

 

아울러 17개 시·도 교육청의 발명교육 담당 장학사와 특허청이 창의적 발명인재 육성 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장학사 간담회 및 발명교육대상 수상자 간담회가 함께 개최된다.

 

김 태만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작은 상상력과 아이디어 하나를 실현하는 발명교육이 창의인재를 양성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며, 이번 컨퍼런스가 현장에서 묵묵히 발명교육을 위해 애쓰시고 계시는 선생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