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포낙보청기, 증도면 주민 위해 청력 검사· 보청기 기증

포낙보청기, 증도면 주민 위해 청력 검사· 보청기 기증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소노바(sonova) 그룹의 리딩 브랜드  ‘포낙(phonak)’의 대전 유성 센터(남상길 원장)가 지난 11일 전남 신안군 증도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신안군 증도 보청기 무료 청력 검사’와 더불어 보청기 무료 기증 행사를 진행했다.

 

 

▲포낙, 섬마을 증도면 주민 무료 청력 검사(사진제공=소노바코리아). ⒞시사타임즈

 

 신안군 증도면은 대전에서 약 250km 떨어진 섬마을로 전체 인구의 80%가 70세 이상인 고령 마을이다. 이동수단의 불편함과 보청기센터 및 청각전문가 부족 등의 취약점을 안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증도면 주민과 포낙 대전 유성 센터 임직원 25명 등 100여명 이상이 참여해 큰 관심을 모았다.

 

60대 이상이 되면 노화에 의한 난청이 진행되기 쉬워 정기적인 검사와 적절한 보청기 착용이 중요하지만 대도시와 멀리 떨어진 도서 지역 주민들은 청력 건강을 관리하기가 쉽지 않다.


포낙 대전 유성 센터는 이날 행사를 통해 평소 청력 검사를 받기 어려웠던 전체 주민들을 대상으로 청력 검사와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보청기 사용이 시급한 주민 4명에게 포낙의 충전식 보청기 ‘오데오 B-R’과 고심도 난청을 위한 보청기 ‘나이다 V’ 두 대를 각각 기증하기도 했다.


포낙 대전 유성 센터 남상길 원장(57, 세한대학교 언어치료청각학과 겸임교수)은 “지난해 인도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국내 봉사활동에도 관심을 가지게 됐다”며 “청력 건강관리의 사각지대라고 할 수 있는 도서산간 지역 주민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듣는 즐거움’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