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푸드포체인지, 식생활교육 전문 강사 푸듀케이터 7기 수강생 모집

푸드포체인지, 식생활교육 전문 강사 푸듀케이터 7기 수강생 모집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식생활 캠페인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사단법인 푸드포체인지가 올바른 식문화 정착을 위해 푸듀케이터 양성과정 7기를 모집한다.

 

▲푸드포체인지 푸듀케이터(사진제공=(사)푸드포체인지). ⒞시사타임즈

 

푸듀케이터 양성 과정 7기 모집은 오는 1214일까지 선착순 35명 마감되며, 5(53시간) 간의 교육 기간을 거쳐 수료하게 된다. 교육 신청 방법 및 커리큘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푸드포체인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푸듀케이터(Fooducator)는 푸드(Food, 음식)와 에듀케이터(Educator, 교육자)의 조합어로서 음식과 관련된 생산, 소비, 사회 분야를 다루는 식생활교육 전문 강사를 말한다. 이 양성 과정은 단순히 먹거리뿐만 아니라, 식생활과 관련된 건강, 환경 등의 포괄적인 분야를 다루는 바른 먹거리 교육 전문 강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푸듀케이터 양성 교육 프로그램에는 음식과 관련된 생산, 사회, 소비 실천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와 실제 교육 실행에 필요한 교육학 이론부터 실습, 직접 작성한 먹거리 교육 교안의 일대일 첨삭 등 바른 먹거리 교육을 할 수 있는 커리큘럼이 마련되어 있다. 푸듀케이터 양성 과정 수료자는 푸듀케이터 자격 검정 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며 자격증 취득자는 푸드포체인지 소속 푸듀케이터로 활동할 수 있다.

 

푸듀케이터가 되기 위해 반드시 식품 관련 학과를 졸업하지 않아도 된다. 아이들과 함께 하는 일로서 교육자의 기본적인 자질과 이해도가 있고 현 먹거리 시스템에 문제 의식을 느끼고 음식 문제와 바른 먹거리 교육에 뜻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푸드포체인지의 노민영 대표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말할 때 지속가능한 먹거리를 빼놓을 수 없다.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위해서 생산, 소비, 유통 모든 부분에서 많은 변화가 필요하다라며 올바른 음식문화의 즐거움과 사회적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서는 푸듀케이터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