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기업·CEO

하와이안항공, 11년 연속 美교통부 정시 운항률 1위 항공사로 선정

하와이안항공, 11년 연속 美교통부 정시 운항률 1위 항공사로 선정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미국 하와이주의 대표항공사인 하와이안항공이 2014년에도 정시 운항률 1위를 기록하며 미국 교통부가 선정하는 미국 국적 항공사 중 가장 시간을 철저히 지키는 항공사로 인정받았다.

 


 

▲하와이안항공 A330 ⒞시사타임즈





2014년 한 해 동안 하와이안항공의 정시 운항률은 평균 91.9%로 업계 평균보다 15.7% 포인트 높은 수치를 나타내며 최상위를 기록했다. 지난 12월 한 달 간에도 87.9%의 정시 운항률을 기록해 미국 내 업계 2위를 지켰다. 항공기 결항률은 12월 한 달 동안 전체 6,426편의 가운데 단 21편만이 결항되며 미 항공사 중 두 번째로 낮은 0.3%의 결항률을 기록했다.

 

마크 던컬리(Mark Dunkerley) 하와이안항공 CEO는 “우리 직원들은 고객들이 정시에 도착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점을 잘 숙지하고 있기 때문에 정시 운항률 90% 이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며 “11년 연속으로 경쟁사보다 나은 성과를 보일 수 있었던 것은 5 천여 명의 하와이안항공 직원들의 열정과 헌신 덕분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하와이안항공은 2015년 2월 현재 인천과 호놀룰루를 연결하는 직항편을 주5회 운항하며, 탑승하는 순간 하와이를 느낄 수 있는 “Hawaii Flies With Us”라는 슬로건 하에 하와이안항공만의 특별한 서비스로 한국인 탑승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하와이안항공은 미국 동서부 주요 11개 도시로의 직항편을 운항하고 있으며, 미국 본토 외에도 한국을 포함해 일본, 중국, 호주, 뉴질랜드, 아메리칸 사모아 타히티로의 항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