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하트-하트재단, 서울시립교향악단 업무 협약

하트-하트재단, 서울시립교향악단 업무 협약

특수도서 공동 제작추진소외계층에 대한 지원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하트-하트재단(이사장 오지철)이 서울시립교향악단(대표이사 강은경)과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을 확대 및 문화 향유 기회를 확산하기 위한 업무 협약식을 528일 진행했다.

 

▲사진제공=하트-하트재단. ⒞시사타임즈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음악관련 특수도서에 서울시립교향악단이 실제 연주한 악기별·오케스트라 음원을 제공받아 제작할 예정이다.

 

제작 완료된 도서는 전국 시각장애학교, 전국 점자도서관, 국내 국공립도서관 등에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도서관을 통해 배포된다.

 

더불어 서울시립교향악단의과 다양한 공익문화공연 방안을 모색하고 음악적 재능이 있으나 경제적인 형편이 어려워 지속적인 음악교육을 받기 어려운 소외계층 청소년에게 음악 교육 지원 등 상호협력을 통해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서울시립교향악단은 그동안 발달장애아동과 가족을 위한 공연인 행복한 음악회 함께!”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다. 또한 한빛맹학교, 한국우진학교 등 공연장을 찾기 쉽지 않은 다양한 계층을 찾아가 연주하는 노력을 꾸준히 해왔다.

 

하트-하트재단 오지철 이사장은 장애로 인해 경험에 제약이 많은 시각장애아동에게 책은 더 넓은 세상을 알려줄 중요한 도구이다면서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시각장애 아동뿐만 아니라 소외계층 아동·청소년까지 문화적 지원을 확대하여 다양한 문화지원망을 구축해나가는데 발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