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발명진흥회, ‘아빠! 발명해?’ 프로그램 신설

한국발명진흥회, ‘아빠! 발명해?’ 프로그램 신설

5월9일부터 매주 토요일 운영…아빠와 함께하는 발명 놀이터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은 5월 발명의 달을 맞아 아빠와 함께하는 발명 놀이터 ‘아빠! 발명해?’ 프로그램을 신설해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아빠! 발명해?’는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발명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실습형 발명 학습 프로그램으로 오는 5월9일부터 매주 토요일 열린다.

 

이 프로그램은 아빠와 자녀가 팀을 이뤄 함께 목표를 달성해나가는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상호 간 유대감을 강화하도록 구성돼 있다. 집에 돌아가서도 가족들과 발명 놀이를 이어가며 가족의 창의성을 함께 향상시킬 수 있게 기획됐다.

 

3시간 동안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크게 이론 학습, 발명 실습, 완성품 체험 놀이의 순서로 진행되며, 매월 새로운 활동 주제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한다.

 

오는 5월에는 △‘나만의 공룡을 복원시켜라!’를 주제로 공룡 화석 발굴, 내장기관과 형체 복원을 실습하는 프로그램 △‘나만의 경주용 차로 우승하기!’를 주제로 미니카의 제작과 튜닝, 주행 경기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 열린다.

 

5월 과정은 5월9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에 역삼센터(한국발명진흥회 1교육장) 및 용산센터(나진산업(주) 무한창의협력공간)에서 실시한다. 지식재산교육원 홈페이지 (www.ipcampus.kr)에서 참가 가족을 선착순 접수 받는다.

 

문의: 한국발명진흥회 지식재산교육원 02-3459-2921, ilsang@kipa.org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