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발명진흥회, ‘타이베이 국제발명전’ 출품자 모집

한국발명진흥회, ‘타이베이 국제발명전’ 출품자 모집

중화권 최대의 국제 발명전, 10월1일~3일 대만에서 개최

8월6일까지 기업 및 개인 참가자 접수 받아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는 ‘2015 타이베이 국제 발명 전시회’에 참가할 기업 및 개인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타이베이 국제 발명전은 중화권 최대 규모의 국제 발명품 전시회로서 지난해 22개 참가국이 약 1,000점의 발명품을 출품했다. 우리나라는 13개사가 14건을 선보여 금상 3점, 은상 2점, 동상 7점, 특별상 14점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는 10월1일부터 10월3일까지 총 3일간 대만 타이베이 월드트레이드센터(TWTC)에서 열린다.


전시회의 출품 대상은 국내에서 내국인이 개발한 발명 및 신기술로 특허 또는 실용신안으로 이미 등록됐거나 현재 출원 중이어야 한다.


한국발명진흥회는 이번 타이베이 국제 발명 전시회 참여 개인․기업에 대해 발명품 1건당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한다. 단 지원 항목은 부스료, 통역비, 번역비로 제한돼 있다. 각 기업 소재 지방자치단체의 해외전시회 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할 경우 별도의 참가비를 지원받을 수도 있다.


또한 KOTRA와 연계하여 현지 바이어 찾기 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년 5월 ‘발명의 날’ 기념 발명 유공자 선발 시 전시회 수상자에게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 및 개인은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www.kipa.org)에서 출품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뒤 구비서류와 함께 한국발명진흥회 담당자 이메일로 8월6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한국발명진흥회의 담당자는 “타이베이 국제발명전은 대만 정부가 적극 지원하는 공신력 높은 전시”라며 “비교적 참가비용 장벽이 낮기 때문에 개인 및 중소기업 출품자들에게 특히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www.kipa.org)를 참고하거나 지식재산진흥부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처: 02-3459-2843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