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한국발명진흥회, ‘2013 서울국제발명전시회’ 통역 자원봉사자 모집

한국발명진흥회, ‘2013 서울국제발명전시회’ 통역 자원봉사자 모집

11월7일까지 30여 명 모집 접수 받아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김광림)는 오는 11월29일부터 12월2일까지 4일간 서울 COEX에서 진행되는 ‘2013 서울국제발명전시회’에서 외국 참가단의 통역 및 행사를 진행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 대학생 중(휴학생 포함) 영어 또는 기타 언어가 가능한 자 또는 국내 거주 외국인, 해외 동포 중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하면 누구나 가능하다.

 

통역 자원봉사자는 해외 참가자의 전시준비일 및 전시 기간 동안 주최 본부의 공지사항을 전달하고 전시회 일정 및 장소 등 관련 정보 제공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또한 소정의 봉사료와 자원봉사자용 티셔츠를 제공받고 ‘통역 자원봉사자활동 확인증’을 발급받게 된다.

 

지원자는 오는 11월 7일까지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www.kipa.org) 사업공고 내에서 자원봉사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어학관련 증명서 스캔본과 함께 온라인상으로 제출하면 된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2013 서울국제발명전시회는 올해 9회째를 맞이하였으며, 전세계 30여 개국의 특허정보, 기술을 가진 기관이 참여하여 발명품 전시 뿐 아니라 발명품의 홍보와 기술이전 및 사업화의 기회도 제공하는 국제적인 교류의 장이다.

 

한국발명진흥회 지식재산진흥팀 팀장은 “서울국제발명전시회에 참가하는 전세계 발명가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게 됐다”며 “대학생 뿐 아니라 많은 분들의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2013 서울 국제발명전시회와 관련된 상세 정보는 발명진흥회 지식재산진흥팀 담당자(02-3459-2844)에게 문의하여 받아보거나, 공식 홈페이지(www.siif.org)에서 찾아볼 수 있다.

 

또한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2013 한국 상표·디자인 주간’에서도 통역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12월2일부터 12월6일까지 서울, 임페리얼 펠리스 호텔에서 진행되며,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www.kipa.org) 사업공고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조미순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